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용카드 캐시백 이벤트 활용하는 법 총정리

카드 재테크라고도 불리는 신용카드 캐시백 이벤트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실제로 캐시백 이벤트를 하기 위해, 신용카드 만드는 방법과 요령 및 유의사항에 대해서 핵심적인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만드는 방법

신용카드 캐시백 이벤트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카드 신규 프로모션으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대부분 온라인 전용 발급이며, 자세한 내용은 각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처음 해보시는 분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개념은 '응모'와 '신청'의 차이입니다. 응모란 캐시백 이벤트에 응모한다는 것이며, 신청이란 해당 카드 발급을 신청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벤트에 응모를 먼저 한 후 응모가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면, 카드발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만 하면 캐시백 이벤트를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캐시백 이벤트 고르기

좋은 신용카드 캐시백 이벤트를 고르기 위해 고려해야 할 내용이 세가지 있습니다. 최대 캐시백 이벤트 비용, 캐시백 조건,  연회비입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신용카드 캐시백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정 기간 중 xx만원 사용시, 최대 xx만원 캐시백 비용 지급(연회비 xx원)"
일정 기간 중 xx만원은 여러분이 사용해야 할 캐시백 조건에 해당합니다.(실제 사용 금액)
최대 xx만원 캐시백 비용 지급은 여러분이 받을 수 있는 캐시백 돈입니다.(실제 혜택 금액)
연회비는 카드를 발급 받으면 여러분들이 카드사에 내야 할 돈입니다.(고정 지출)
즉, 정리하면 캐시백 조건과 연회비는 낮을수록 좋습니다. 당연히 캐시백 이벤트 비용은 높을수록 좋습니다.

* 연회비는 기본 연회비와 제휴 연회비가 있습니다. 기본 연회비는 카드 해지 시 돌려받을 수 없고, 제휴 연회비는 카드 해지 시 남은 기간만큼 소급적용해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개념이 계속 등장하여 조금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쉽게 이야기해 2가지만 생각하면 됩니다. 캐시백 이벤트 비용이 높고 연회비가 낮을수록 좋습니다. 예를 들어 캐시백 이벤트 비용이 11만 원이고 연회비가 1만 원으로 차액이 10만 원 정도 된다면 가성비가 좋은 캐시백 이벤트에 속한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 물론, 실제로 진행할때는 캐시백 조건을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만, 보통 이벤트 비용에 비례해서 캐시백 조건도 움직이기에 너무 복잡하게 느껴지시는 분들은 저 두 가지만 확인해도 이득을 볼 확률이 높아집니다.

 

실제 캐시백 이벤트 활용 방법 및 유의사항

캐시백 이벤트를 받았다면 최대한 빨리 해당 신용카드를 해지해야 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래야 신규 이벤트에 재참여가 가능합니다. 6개월 후에 같은 카드사에서 더 좋은 조건의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이미 전에 카드를 유지하고 있다면 참여조건이 안됩니다. 또한 카드사가 다르면 중복 이벤트가 가능합니다. 카드사별로 이벤트가 진행되니, 최대한 다양한 곳을 활용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캐시백 이벤트를 많이 활용하면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 발급으로 인한 신용등급 하락은 크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정상적으로 카드값을 갚으면 신용등급은 금세 회복됩니다. 마지막으로 청구할인 등 카드사마다 생각지 못한 할인이 적용될 수 있으니 조건에 명시된 금액보다 조금은 여유 있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청구할인 : 물건을 구매할 때 할인 금액이 적용되지 않고, 카드대금이 청구될 때 할인 금액을 적용받는 일

 

지금까지 신용카드 캐시백 이벤트를 받기 위해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기회가 닿으면 조건 좋은 캐시백 이벤트 카드를 직접 추천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잘 활용하여 현명한 지출 하시길 바랍니다.